2025-08-04

사회 2025-08-01

속옷만 입고 누워 '체포 거부' 尹…특검 "다음엔 물리력 행사"[영상]

김건희 특검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에 나섰지만 결국 무산된 가운데 1일 오전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 앞에 법무부 교정본부 차량이 빠져나오고 있다. 류영주 서울구치소에 수용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체포 영장 집행 당시 속옷 차림으로 바닥에 누워 김건희 특별검사팀(민중기 특별검사)의 체포영장 집행 시도에 반발한 것으로 드러났다. 사실상 특검의 체포영장 집행 자체에 무시와 무대응으로 일관한 것이다. 때문에 20분에서 30분 간격으로 총 4회에 걸쳐 집행에 따를 것을 요구했으나 역시나 윤 전 대통령은 이를 거부했다.결국 특검은 결국 오전 10시 40분쯤 체포 영장 집행을 중지했다. 집행 시작 2시간 만이다.이후 윤 전 대통령은 오전 11시 30분쯤 1시간 정도 변호인과 접견을 진행했다고 한다. 이 전 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은 오는 5일 오전 10시30분 서울중앙지법에서 진행된다.이른바 '집사 게이트'에 연루된 IMS모빌리티와 HS효성에 대한 강제수사도 이날 진행됐다.



의대협 비대위원장 사퇴…집단행동 종료 수순

1일 교육계에 따르면, 의대협 비대위는 지난달 30일 회의를 열고 이선우 비대위원장의 사퇴안을 가결했다. 이 위원장은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인 지난달 12일 의대생 전원 복귀를 선언한 바 있다. 비대위는 해산됐지만, 의대협은 기존 학생회장단 중심으로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변호사법 위반' 혐의 이종호 측 "구속영장 청구, 깊은 유감"

김건희 여사의 최측근이자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과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을 받고 있는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



주말까지 35도 안팎 '불볕더위'에 '열대야' 지속

극한 폭염이 이어지는 31일 서울 도심에서 양산을 쓴 시민들이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



특검, 속옷 차림에 드러누운 尹에 "다음엔 물리력 행사" 예고[박지환의 뉴스톡]

[]네. [앵커]김건희 특검이 윤 전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을 집행하려 했지만, 체포에 완강하게 거부해 무산됐다고요.[]네. "특검은 안전사고 등을 우려해 물리력 행사를 자제했고, 결국 오늘 체포영장 집행을 일시 중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앵커]윤 전 대통령의 복장이 속옷만 입은 상태였다고요?[]맞습니다. 특검은 윤 전 대통령이 상의와 하의 모두 속옷만 입은 상태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앵커]특검이 물리력 행사를 자제했다고 하는데, 물리적인 체포 시도는 없었던 건가요?[]그렇습니다. [앵커]특검이 이대로 포기하지는 않을 것 같고 다음에는 어떻게 한다는 겁니까? []특검은 이미 윤 전 대통령에게 다음에는 물리력을 행사할 수 있다는 사실을 미리 고지했다고 합니다. [앵커]지난달 내란 특검에서도 윤 전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을 집행하려 했는데 구치소 측과 미묘한 갈등도 좀 있었잖아요. []그런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오늘도 검사장급인 특검보가 직접 구치소에 갔습니다. [앵커]다른 소식도 살펴보죠. []특검은 오늘 이 전 대표에 대해 변호사법 위반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습니다. [앵커]김건희씨의 집사로 지목된 김예성씨가 설립 관여한 IMS 모빌리티 등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섰다는데, 이건 어떤 내용인가요? [앵커]네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관세협상에 한덕수 소환한 안철수[어텐션 뉴스]

[앵커] 오늘 하루 온라인에서 가장 주목 받은 뉴스만 콕콕 짚어봅니다.어텐션 뉴스, 구병수 나와 있습니다. 오늘 가져온 소식은 어떤 겁니까? 그런데 탄핵정국에서 대통령 권한대행이 국가 간 통상 협상을 주도한다는게 말이 되는 건가요.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오늘 자신의 SNS에 한 전 총리에 대해 언급을 했는데요. 이런 사람에게 국가의 명운이 달린 협상을 맡겨야 했었다는 안 의원의 주장을 어느 국민이 수긍할 까 묻고 싶습니다. [앵커]다음 소식은요? []지난달 21일부터 정부가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고 있죠. 그런데 이 쿠폰의 긴 이름 때문에 다양한 별칭과 일화가 전해지고 있습니다.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민생 회복 어쩌고 돼요? ", "쿠폰 돼요?" 같은 말이 실제 매장에서 오간다는 일화가 공유되고 있습니다. 한 누리꾼은 "이름을 너무 길게 지어 사람들이 매장 들어와서 '그거 돼요? '라고 물어본다"고 적었습니다. 한 국밥집에서는 "회복돼요? ", "민심 회복 돼요?" 코로나19 시기 지급된 '재난 지원금'과 혼동해 부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어제까지 전체 대상자의 90%인 4555만명의 국민이 소비쿠폰을 신청했다고 하는데요. [앵커]마지막 소식 전해주시죠. []부산의 한 피자집 냉장고 안에 강아지가 들어가 있어 동물 학대 논란이 일었는데요. 최근 한 동물권 단체가 SNS에 부산의 한 피자 가게 냉장고 안에 강아지 한 마리가 앉아 있는 사진을 올렸습니다. 학대가 아니라 사랑이었습니다.



온열질환 사망자 닷새 연속 발생…올들어 18명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온열질환 사망자가 닷새 연속 발생했다.1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전날 전국 500여개 응급실을 찾은 온열질환자는 잠정 집계로 58명이었다. 온열질환에 따른 것으로 추정되는 80대 사망자도 서울에서 1명 발생했다.온열질환 추정 사망자는 지난달 27일부터 전날까지 닷새 연속 나와 올 들어 총 18명으로 늘었다.



'서부지법 폭동 63인' 무더기 징역형…19살 '투블럭남' 징역 5년

올해 1월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방법원이 파손됐을 당시의 모습. 류영주 지난 1월 윤석열 전 대통령의 구속 당시 벌어진 '서부지법 폭동 사태'에 가담했던 이들에 대한 선고가 1일 이뤄진 가운데 대다수가 실형을 선고받았다.



10월부터 유럽 여행 시 자동출입국심사…준비부족 '우려'도

유럽 매체 EU옵서버는 1일(현지시간) 유럽연합(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가 비(非)EU 국적자를 대상으로 한 솅겐 지역 출입국시스템(EES) 시행일이 10월 12일로 정해졌다고 보도했다. EES는 EU(아일랜드·키프로스 제외)를 포함한 솅겐 조약 가입국을 무비자로 단기간 여행하는 비(非)EU 국적자의 출입국 기록을 전산화해 EU 외부 국경 보안 및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는 명목으로 수년 전 제안됐다. 이를 통해 솅겐 외부 국경 보안을 강화하고 불법 이주를 방지하는 효과와 함께 입국 때마다 여행객들이 겪은 불편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EU는 기대하고 있다.



경찰, 서울 구로구 '동거 여성 살해' 60대 남성 구속영장 신청

서울 구로경찰서는 1일 살인 혐의를 받는 60대 남성 중국인 A씨에 대해 서울남부지검에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귀화한 한국인 피해자는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다.



🕰️현재 시각

Current Time in New York
1120am
Wed, August 27
6:18am 13:18 7:36pm

🪙암호 화폐

📈 주식시장동향

⌚ 현재시간

💱 환율변환

📧 문의 및 건의

이름

이메일 *

메시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