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06

과학 2025-10-06

2개월간 강물에 빠져 있던 아이폰…전원을 켜자 '메시지'가 떴다 [글로벌 IT슈]

24세의 파이잔 초드리는 지난 7월 미국 뉴저지 펜실베이니아 경계를 따라 흐르는 델라웨어 강에서 튜빙을 즐기고 있었다. 튜빙은 자신의 신체 사이즈에 맞는 고무 튜브를 타고 강물을 따라 타고 내려오는 액티비티다.튜빙을 즐기던 중 초드리는 자신의 스마트폰이 강물에 빠진 걸 알게 됐다. '사라진' 스마트폰을 포기한 그에게 지난 9월 19일 뜻밖의 전화가 걸려왔다. 전화를 건 여성은 초드리에게 "당시의 휴대전화를 찾았다"고 말했다.다음 날 그 여성을 만난 초드리는 몇 달 동안 물속에 잠겨 있던 스마트폰을 건네받았다. 놀랍게도 전원이 켜졌고 문제 없이 작동됐다. 델라웨어 강에서 애플 휴대전화를 찾았어요. 초드리는 "사기인가 싶어 불안하기도 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삼성, 中 전용 폴더블폰 출시…프리미엄 수요 공략

2~4위도 아너(9%), 오포(7%), 샤오미(3%) 등 중국 업체들이 이름을 올렸다.삼성전자 점유율은 2% 수준이다.



"다 귀찮아. 모르겠어" 명절에 만난 엄마, '이 증상' 나타나면 치매 의심입니다 [이거 무슨 병]

치매의 가장 흔한 유형은 △알츠하이머 치매 로 전체의 약 71%를 차지한다. 그 다음 많은 것이 △혈관성 치매 (17%)다. 뇌에 '루이소체'라는 이상 단백질이 쌓여 발생하는 △루이소체 치매 는 파킨슨병과 유사한 증상을 보인다. 이 밖에 전두엽과 측두엽이 먼저 망가지는 △전두·측두엽 치매 와 과음으로 뇌 손상이 반복돼 발생하는 △알콜성 치매 , 매독균이 중추신경계를 침범해 나타나는 △매독 치매 등이 있다. [이거 무슨 병] 은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질병들의 전조증상과 예방법을 짚어줍니다. 기자 페이지를 구독하시면 '똘똘한 건강 정보'를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나이 탓, 스트레스 탓' 하다가 놓치는게 병입니다.은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질병들의 전조증상과 예방법을 짚어줍니다.기자 페이지를 구독하시면 '똘똘한 건강 정보'를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올해 예상 치매 환자수는 약 97만명으로 내년에는 1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나타났다. 집으로 가는 길이나 동네에서 길을 잃고 어느 방향으로 가야할 지 몰라 헤메는 경우 치매를 의심할 수 있다.도 치매 의심 신호다.한다.



명절에 지끈지끈 편두통…“메스꺼움 동반? 간과 마세요”

영국의 대표적인 비영리단체인 ‘The Migraine Trust’는 매년 9월 마지막주를 ‘편두통 인식주간’으로 제정해, 편두통 인식을 제고하고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두통이 일상에 지장을 줄 정도로 증상이 심하면 병원을 방문해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한다. ‘아보하 만들기’ 존에서는 편두통이 사라진 ‘아주 보통의 하루’를 주제로 네 컷 만화 캐릭터의 말풍선을 직접 채워보는 DIY 콘텐츠를 마련했다.



"여왕님은 내 전부"…'가짜 브래드 피트'에 속아 전 재산 잃은 佛 여성

안은 브래드 피트가 신장암을 앓고 있다고 전해 들었다. 사기꾼들은 브래드 피트가 병원에 있는 것처럼 AI 생성 이미지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안에게 보냈다. 한 여성이 자신을 피트의 어머니라고 소개하며 "우리 아들은 당신 같은 여성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보냈다. 이후 사기꾼들은 매일 시와 애정 표현, 피트의 사진과 영상을 보내며 안에게 접근했고, 결국 안은 평소 사이가 좋지 않던 남편과의 이혼을 택했다.사기꾼들은 이후 안에게 청혼했다. 끝내 전 재산을 잃고 친구의 집으로 이사를 가기에 이르렀다. 매체에 따르면 사기꾼들은 나이지리아에서 활동하는 범죄 조직 구성원으로 밝혀졌다.사건이 알려지고 8개월이 지나 안은 자신의 사건을 다룬 '나는 먹잇감이 되지 않겠다'는 제목의 책을 출간했다.



🕰️현재 시각

Current Time in New York
1120am
Wed, August 27
6:18am 13:18 7:36pm

🪙암호 화폐

📈 주식시장동향

⌚ 현재시간

💱 환율변환

📧 문의 및 건의

이름

이메일 *

메시지 *